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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세황 작품
강세황 초상姜世晃肖像은 영조·정조 때의 문인서화가 강세황이 자신을 직접 그린 초상화이다. 보물 제590호에는 이 작품 외에 이명기가 그린 이명기 필본이 또 한 점 강세황 초상
벼슬에 뜻이 없어 젊은 시절에는 주로 작품활동에만 전념하였다. 32세 때 가난 때문에 안산으로 이주한 뒤에도 오랫동안 학문과 서화에만 전념하였다. 처음 벼슬을 한 강세황
국립중앙박물관 탄신 300주년 표암 강세황, 팔방미인 그의 작품 속으로 한 시대를 주유하는 것도 모자라 세대를 넘나드는 이들에겐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 옛날에 국립중앙박물관 탄신 300주년 표암 강세황, 팔방미인 그의 작품 속으로
- 강세황 영통동구도
조선 후기의 화가 강세황姜世晃이 그린 진경산수화眞景山水畫. 영통동구도영통동구도靈通洞口圖이태호작품조선 후기의 화가 강세황姜世晃이 그린 진경산수화 영통동구도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강세황 영통동구도의 바위. 동양화에 서양화법 도입 바위는 입체적, 산수는 평면적 뒤쪽 진하게 색칠해 앞쪽 부각 가까운 곳 선명하게 먼곳 연 기주짱의 하늘꿈 역사방
하지만 여러 진경산수화 중에서 내가 감명깊게? 재미있게 본 그림은, 강세황의 영통동구도이다! 처음에 이 그림을 봤을 때 크게 느낀 감상이 두 가지였는데, 하나는 강세황, 영통동구도 강세황은 영통동 입구의 거대 바위들이
- 강세황 자화상
강세황 초상화 보물 제590호. 강세황, 자화상, 조선 1782년, 비단에 채색, 88.7×51㎝, 국립중앙박물관 소장진주강씨 백각공파 종친회 기탁, 보물 강세황자화상
조선 후기의 문인·화가·평론가. 본관 진주, 자 광지, 호 첨재·표옹·노죽·산향재·표암. 시호 헌정. 서울 출생. 어려서부터 재능이 뛰어나, 8세 때 시를 짓고, 1314세 때는 강세황
그 찬문도 차기가 썼으니 이 해가 바로 임인년이라. 표암 강세황의 자화상 찬문 표암 강세황의 자화상은 장난끼로 가득하다. 우선 자신이 직접 쓴 찬문 내용부터가 강세황의 자화상
강세황 자화상 1782 비단에 색ㅣ개인소장 청청한 눈빛의 선비가 단정한 자세로 앉아 있다. 깊게 패인 눈가와 이마의 주름, 오목 들어간 뺨, 길고도 하얀 수염. 환갑 자화상/강세황
- 강세황 김홍도
김홍도에 관한 가장 어릴 적 기록은 그가 스승으로 모신 문인화가文人畵家 사대부 출신 화가 표암豹菴 강세황의 『표암유고豹菴遺稿』에 남아 단원檀園 김홍도선비士가 되기를 바랐던 화가
이달·강세황 허균과 김홍도를 최고로 만든 스승들. 입력 2014.05.15 0529 수정 2014.05.15 0904. 스크랩 메일 인쇄; 글꼴 크게 글꼴 작게. 외로운 학이 먼 하늘 이달·강세황 허균과 김홍도를 최고로 만든 스승들
풍속화가 김홍도의 스승으로 유명한 강세황 집안은 조선 명문가다. 할아버지 강백년16031681, 아버지 강현16501733에 이어 강세황까지 3대 김홍도 스승 강세황 가문 5대, 초상화로 한자리 모였다
빠져있는것들 중 하나. 동양화. 클림트나 세잔, 에곤쉴레를 좋아하는만큼 강세황 김홍도 신윤복 선생님 그림도 좋아해요. 난 서양화보단 동양화가 잘맞는거같아 #2 강세황과 김홍도
병풍처럼 둘러처져 있다. 강원도 회양면 지도 오른쪽에 내금강산이 보인다. 강세황이 1788년에 김홍도와 금강산 기행갈 당시 그렸던 회양관아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회양관아에서 만난 김홍도와 강세황